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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파자, 1:N 화상 교육 전문 플랫폼 ‘클래스허브’ 출시
[클래스허브] - 멤버십에 따라 10명부터 무제한까지 초대 가능 - 화상을 기반이지만 기기가 준비되지 않은 학생은 채팅, 듣기만 가능 - 특정 학생 음소거를 하거나, 발표자 지정해 음성인식 기능 제공 - 실시간 퀴즈를 진행할 수 있음 - 카카오톡으로 스케줄 알림 - 수강료 결제 기능 - 강의는 녹화되어 학습자가 복습 가능 - 공지를 등록하거나 과제 제출을 받을 수 있음 |
실리콘밸리 재직자 66%, “재택근무 길어지면 떠난다”
- 지난 3월 블라인드가 회사의 코로나19 대처 만족도 조사함 - 실리콘밸리 평균 60점, 한국 평균 49점 - 만족조의 주요 기준은 선택적 재택근무 - 페이스북, 트위터 등 실리콘밸리 기업들은 재택근무를 반영구적으로 도입 예정 - 실리콘밸리의 재직자의 66%는 재택근무가 길어질 경우 다른 주로 이주할 계획이라고 답함 - 큰 기업들은 원격근무가 정착되고 있기에 해외 취업의 길은 열려있음 |
디캠프 8월 ‘디데이’, 네이앤컴퍼니ㆍ인덱스마인 공동 우승
[네이버스] 길찾기 기능을 통해 가장 빠른 경로를 검색하고 교통수단 탑승 2분당 1개의 리워드를 자동 적립 받아 교통비를 절약 [레인보우닷] 주가를 예측하고 투자 상품 관련 정보를 공유 [피트러스] 휴대용 체성분 분석기를 통해 체지방, 근육량, 몸무게, 체온 등의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확인 [올라플랜] 사용자는 개인의 자금 상황과 생활 패턴에 적합한 맞춤 학자금 상환플랜을 제안 [ZZAZZ] 3D 모션 효과를 자유롭게 조합하여 영상을 손쉽게 디자인하고 공유 |
웹 하이라이팅 서비스 ‘라이너’ 운영사 ‘아우름플래닛’, 50억원 규모 투자 유치
[라이너(LINER)] - 웹페이지나 PDF의 중요한 부분에 하이라이트와 메모를 남길 수 있는 서비스 - 주로 전문직 직장인과 대학원생이 사용하는 자료수집 도구로 자리 잡고있음 - 서비스로 사용자의 85% 이상이 해외 사용자인 글로벌 서비스 |
[그루비의 AI 개인화 마테크 이야기] 코로나19 이후 위기와 기회
[코로나19 이후 이커머스 트렌드 변화] - AI 기술을 활용하여 AI 추천, AI 자동 최적화 등을 통해 고객에게 개인화된 쇼핑 경험 - 온라인에서 구매한 상품을 매장에서 픽업하는 ‘BOPIS(Buy Online, Pick-up in store)’나 차에 탄 채로 상품을 수령하는 ‘드라이브스루’ 방식 - 모바일에서는 라이브 방송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(Live Commerce), 실시간 댓글을 통해 소통이 가능하여 정보의 교류가 활발 - IT 기기와 인터넷 사용에 능숙한 고령층인 ‘실버 서퍼(Silver Surfer)’가 온라인 쇼핑의 핵심 고객으로 부상 - 집에서 모든 경제생활이 이루어지는 ‘홈코노미(Home+economy)’가 활성화되며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비대면 서비스업과 집콕문화 활동이 관련된 수요가 증가 - 가장 중요한 것은 성공적인 고객 경험 관리(CEM). 고객이 원하는, 다른 것과 차별화되는 고객 경험 제공이 필요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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